일본에서 만화실사화 가 계속되는 이유 ㄴ애니정보




예전부터 사람들이 무척 궁금해 했던 것이


'왜 일본은 계속 만화원작을 실사화 하는걸까?'


였지요




그런 궁금증에 대해

이번에

일본 'TV아사히'에서 방송되고있는

아침정보프로그램


'오하요 콜 ABC'
* おはようコールABC
간사이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 아침 5시 ~ 6시 45 분까지
뉴스,스포츠,예능정보를 다루는 프로그램


에서 그점에 대해 다뤘기에

함 올려봅니다 ㅋ



오하요 콜 ABC 홈페이지 http://www.asahi.co.jp/call/





그럼 해당영상을 보여드릴텐데요

보시기전에 먼저 설명드리다면



영상은 2개 입니다



첫번째 영상은 대략

요즘 이런영화들이 만들어지고 있고

이런배우들이 출연한다

라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영상이 중요한데

이 두번째 영상에서

그럼 왜 만화원작실사영화가 만들어지는가

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영상다음에 추가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영상






첫번째영상 주요이미지


이건 일본만화 '帝一の國(테이이치노쿠니)'실사화

에 대한 내용인데요

꽃미남배우가 6명이나 출연한다는 내용일겁니다(아마도 ㅋ)
* 帝一の國는 '점프SQ.19'에서 연재되다가 '점프스퀘어'로 옮겨 연재한
만화로 '학원정치물' 이라고 하네요
점프SQ.19 는 점프스퀘어의 증간호 입니다
이게 帝一の國(테이이치노쿠니)입니다



그리고



이건 현재 제작중이거나 개봉예정인 작품들인가봅니다

위에서부터

강철의 연금술사, 테이이치노쿠니, 죠죠의기묘한모험, 블리치, 은혼, 무한의주인

이렇게 있네요



---------------------------------



두번째 영상






두번째영상 주요이미지



이게 오늘의 주요 주제인데요

왜 만화원작실사영화가 계속 제작되는가

를 도표로 설명한 겁니다




위 도표를 번역해 봤습니다



두가지 이유네요

첫째 돈이 된다

둘째 원작사용료가 싸다




작년 일본에서 방영된 자국영화 581개중에

실사화영화가 32개

기타영화가 549개

그리고

흥행수입 10억엔대 영화

실사화영화에서 13개(32개중에 13개)

기타영화에서 25개(549개중에 25개)


실사영화 할만하네요 ㅋ




그리고 싼 원작사용료


테르마이 로마이 의경우 흥행수입 58억엔원작사용료가 100만엔

해원 의경우 흥행수입 70억엔원작사용료가 250만엔




한마디로


싸게 사서 큰 수익을 남기기 때문


이네요



참고로

테르마이 로마이

야마자키 마이 작가가 '코믹빔(엔터브레인)'에서 연재한 만화입니다

영화는 이거

주인공이 고대로마목욕탕에 빠져 현대목욕탕에 오게되고

현대일본의 목욕탕을 고대로마에 적용한다는 뭐 그런내용입니다



그리고



해원

사토 슈호 작가가 '주간 영 선데이(소학관)'에 연재한 만화로

영화는 이거

'해상보안관'인 주인공의 활약을 그린 내용이라고 합니다






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네요 ㅋ








덧글

  • 격화 2016/11/18 11:30 #

    원작 저작권이 싸고 원작 팬들이 영화를 보러오기 쉽기 때문이군요.
    너무나도 자본주의 답습니다. :)
  • 스완준 2016/11/18 11:40 #

    그쵸 ㅋ 자본주의니까요^^
  • 산오리 2016/11/18 14:22 #

    거꾸로 보면 만화/애니쪽 작가들이 소설/시나리오 작가들보다 호구라는 소리이기도 하네요.
    쩝...

    역시 싸우지 않으면 얻는 것은 없다는 것인가...
  • 스완준 2016/11/18 14:59 #

    만화 '송곳'이 생각나네요
  • 함부르거 2016/11/18 14:40 #

    러닝 개런티도 아니고 만화 원작료가 너무 싸네요. 출판사 쪽 파워가 약한가 하면 그것도 아닌 거 같은데 말이죠.
  • 스완준 2016/11/18 15:00 #

    자세한 사정까지는 잘 몰라서 섵불리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왠지 어느선에선가 지들끼리 딜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물론 그냥 생각일 뿐입니다^^)
  • 금린어 2016/11/18 15:18 #

    요즘 일본 뿐 아니라 미국도 IP부족에 시달리고 있어서 우리나라 웹툰쪽에도 오퍼가 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걸 꼭 만들겠다, 보다는 몇푼 안되니 입도선매해두자 정도인것 같지만요.
  • 스완준 2016/11/18 15:31 #

    '몇푼안되니 입도선매해두자'라는 부분에서 왠지 슬프네요 ㅠㅠ
  • 비블리아 2016/11/18 20:34 #

    일본에서는 원작 사용료가 전체적으로 싼 편입니다. 원피스나 드래곤볼같이 유명한 만화조차도 그 명성에 비하면 싼 편이죠.
    일본 만화시장 특성이기도 한데 미디어믹스 그 자체로 돈을 벌기보다는 미디어믹스를 통해 원작을 홍보하여 원작판매량을 더 올리자... 라는 마인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서브컬처 시장 자체가 과거에 비해 작품당 수명이 짧아지는 경향도 있기에 높은 개런티를 요구하여 미디어믹스화가 늦어질 바에는 낮은 개런티로 다양한 분야(애니,영화,게임,드라마,피규어 등등...)에 진출하여 홍보효과를 누려 원작판매를 늘리는 순환구조를 추구하기 때문.
  • 스완준 2016/11/18 20:55 #

    어떤방식이든 서로가 '윈윈'하는 전략이면 괜찮지만 이게 자칫 '한쪽의희생'을 강요하는 쪽으로 흘러가면 문제가 될것같아요
    대표적인 예가 우리나라의 '구름빵'사건이죠
    창작자가 희생을 강요당하지 않는 방향이면 좋다고 봐요^^ 보통 알게모르게 그런쪽으로 흘러가는경우가 종종 발생하니 ㅠㅠ
  • K I T V S 2016/11/19 23:27 #

    좋게보면 일본의 자본력과 당당하게 상상의 영역을 실사배우로 팍팍 만드는 깡이 부럽지만...
    아주 나쁘게 보면 만화가분들이 호구처럼 당하는 느낌도 있다는 거군요...흠...
  • 스완준 2016/11/19 23:34 #

    어떤형태든
    서로가 '윈윈'하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컨텐츠의 가장 근간이 되는 '원작자'분들이 조금더 혜택이 돌아갔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최근에는 일본뿐만아니라 우리나라 심지어 북미까지 컨텐츠 부족을 호소하니까요
    컨텐츠의 근간을 이루는 분들이 좀더 행복했으면 하는 바램^^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16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