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차량운송!!! 개그모음






베르타 팩이라는 차량 운반 방식


 1960년대까지 차량을 기차로 운송할 경우, 화물 차량 1대당 세단 8대 밖에 옮길 수 없었다.

허나 베르타 팩 방식을 채용하면서 화물 차량 1대당 30대의 세단을 옮길 수 있게 됐다.

 이야기만 들으면 굉장히 획기적인 방식처럼 들리지만, 지금은 사용되지 않는데는 이유가 있다.

 
 
이 방식으로 차를 옮기면 엔진 오일, 냉각수, 배터리액이 역류해서 차가 망가지기 때문.

 그걸 막기 위해선 엔진 오일 역류를 막는 장치를 달거나

배터리액 부식에 강한 부품으로 교체하는 등 특수한 개조를 할 필요가 있다.

값싸게 보다 많은 차량을 옮기기 위한 운송 방법을 개발했는데,

그 운송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 차량에 비싼 개조를 더해야 되는 주객전도의 상황이 된 것.

 

거기다 개조를 해도 차량 운반 중에 망가지는 확률이 굉장히 높았기 때문에

잠시 반짝 유행한 뒤 역사 속으로 묻혔다.




안하는 데에는

이유

있음!!!!! ㅋ






덧글

  • 기롯 2017/12/20 18:23 #

    좀더 많이 하다가 망한꼴...
  • 스완준 2017/12/20 18:29 #

    언제나 적당히가 췍오~!!! ㅋㅋㅋㅋ
  • 냥이 2017/12/20 21:26 #

    차량을 보니 다른 방식도 생각나네요. 선박에서 데릭크레인이 유일한 크레인이던 시절, 데릭크레인으로 차를 들어서 화물창에 넣었죠.
  • 스완준 2017/12/20 21:34 #

    아~!!! 그런식으로 넣었군요 ㅋㅋㅋㅋㅋ
  • 엑스탈 2017/12/20 21:50 #

    요새 컨테이너 한대에 차량 한대 넣고 동남아시아에 중고차나 새 차를 수출하더군요.
    우리나라에 안 굴러다니는 현대 크레타를 부두에서 봤어요.
  • 스완준 2017/12/20 22:00 #

    오~!! 그렇군요!!! ㅋ 그런식으로 수출 많이 하나보군요
  • 냥이 2017/12/21 11:02 #

    건설장비/개인 보트인 경우 flat 컨테이너나 flat rack컨테이너에 싣고 오기도 하지요.
  • 스완준 2017/12/21 11:16 #

    오호~!! 그렇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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